생명의 양식

  • 홈 >
  • 말씀과 찬양 >
  • 생명의 양식
생명의 양식
내 뜻대로 되지 않았을 때… 최재식 2017-06-21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62

http://swchangdae.onmam.com/bbs/bbsView/93/5285438

 

내 뜻대로 되지 않았을 때…

그분의 메시지를 발견하라!

 

역사적 시대 상황도 상황이지만, 개인에게 일어나는 모든 사건들에 대해서도 반응하기 전에 먼저 영적으로 분별해야 한다.

우리에게 일어나는 사건들은 다 우연이 아니며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이루어진 것이다.

그것이 좋은 일이든 힘든 일이든, 내가 계획했던 일이든 계획하지 않은 일이든 상관없다.

우리는 본능적으로 반응하지 말고 영적 분별력을 가지고 반응해야 한다.

 

좋은 일이 생기면 자기 잘나서 된 줄 알고 희희낙락하면서 방방 뛰고, 힘든 일이 닥치면 세상 다 망한 것처럼 처질 필요가

없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인생을 그분의 길로 인도하실 때, 우리 뜻대로 되지 않을지라도 거기에 하나님의 메시지가 있다.

그래서 그것에 대해 분별하여 잘될 때 교만하지 말고 힘들 때 절망하지 말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자기를 잘 맞추어야 한다.

 

중학교 때 미국으로 이민 간 나는 원래 변호사가 되는 것이 꿈이었는데, 하나님께서는 목사가 되게 인도하셨다. 

목사가 되어서는 교포교회를 목회하면서 신학교 교수가 되는 것이 꿈이었는데, 하나님께서는 한국교회로 돌아오게 하셨다.

한국에서는 몇 년 부목사하고 미국으로 다시 돌아가려고 했는데 계속 있게 하셨다.

그리고 개척은 꿈에도 생각하지 않았는데 하나님께서 새로운교회를 개척하게 하셔서 지금 이 자리까지 오게 하셨다.

그 과정에서 뜻하지 않은 시간에 뜻하지 않은 사람들도 만났고, 뜻하지 않은 사건들도 겪었다.

내 계획에 없던 일, 내 생각과 다른 일들이 닥칠 때마다 놀라긴 했지만, 그때마다 축복 가운데 교만하지 않고 아픔 가운데

절망하지 않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려고 애썼다.

 

경험 이상으로 중요한 것은 영적인 해석이다.

 

하나님의 섭리를 믿고 내 뜻을 빨리 포기하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왔더니 지금 이 자리까지 오게 된 것이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그 모든 것이 사도행전적 교회인 새로운교회를 탄생시키기 위한 하나님의 준비 과정이었다.

그렇게 생각하니 지금까지 힘들고 어려웠던 사건들이나 사람들도 다 감사함으로 받을 수 있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닥치는 모든 상황을 영적으로 분별하는 것, 이 또한 하나님의 축복인 줄 믿는다.

 

세상 사람들은 경험이 분별력과 지혜를 만든다고 한다.  

그 말도 어느 정도는 맞다. 인생 경험이 많은 분들의 경륜을 따라가기는 참 힘들다.

하지만 경험에서 아무것도 배우지 못하는 사람도 있고, 경험에서 오히려 상처만 남는 사람도 있다.

경험 이상으로 중요한 것은 영적인 해석이다. 영적으로 경험을 잘 걸러낼 때 그 경험이 지혜가 되고 영적 분별력이 된다.

 

고린도전서 2장 14절을 보자.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들을 받지 아니하나니이는 그것들이 그에게는 어리석게 보임이요,

또 그는 그것들을 알 수도 없나니 그러한 일은 영적으로 분별되기 때문이라 고전 2:14

 

육에 속한 사람, 즉 하나님의 성령으로 충만하지 않은 사람은 많은 일을 겪고도 그 경험에서

영적으로 제대로 깨닫지 못한다. 자기 경험을 인간적인 시각에서만 해석하니까 똑같은 실패를 되풀이한다.

특히 하나님께서 내 삶 속에서 하신 일들을 인간적인 시각으로만 해석하는 것은 재앙이다.

우리가 경험하는 모든 사건들, 좋은 사람이건 나쁜 사람이건 만나게 하시는 모든 사람들, 읽는 모든 책들과

듣는 모든 말들은 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허락하신 것들이다.

 

물론 마귀가 집어넣거나 이용하는 것들도 많다. 그래서 이 모든 경험은 영적으로 한 번 걸러지고 정화되어야 한다.

그래야 그 경험을 나쁘게 이용해서 우리에게 상처를 주고 한을 심으려는 마귀의 노력들이
다 씻겨 나가고, 하나님의 지혜와 은혜와 성숙만이 우리 안에 남는다.

 

- 하나님이 내시는 길 -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용서가 안 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최재식 2017.06.22 0 588
다음글 기도하지 않는 부부는… 최재식 2017.06.20 0 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