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양식

  • 홈 >
  • 말씀과 찬양 >
  • 생명의 양식
생명의 양식
하나님 섬김의 방법과 결실 최재식 2017-05-01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43

http://swchangdae.onmam.com/bbs/bbsView/93/5264161

하나님 섬김의 방법과 결실

- 권혁승 교수 (서울신대 구약학)
 
 "사람이 나를 섬기려면 나를 따르라 나 있는 곳에 나를 섬기는 자도 거기 있으리니 
사람이 나를 섬기면 내 아버지께서 그를 귀히 여기시리라"(요 12:26)

하나님 백성은 모두가 하나님을 섬길 사명을 가지고 있다. 하나님 백성이 우리들의 신분이라면, 
그분을 섬기는 것은 우리들의 마땅한 의무이다. 하나님 자녀로서의 신분은 우리들이 갖고 있는 특권이라면, 
하나님을 섬기는 것은 종으로서의 우리의 위치를 의미한다. 
출애굽기 19장 5절~6절에서는 이것을 '하나님의 소유(보물)'와 '제사장 나라'로 구분하기도 한다.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구원하신 목적은 결국 하나님을 섬기게 하기 위함이다.

주님을 섬기는 방법은 그분을 따르는 것이다. 
"사람이 나를 섬기려면 나를 따르라" 그렇다면 주님을 따르는 것은 과연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본문의 앞 절에서 나와 있듯이, 그것은 한 알의 밀이 되어 땅에 떨어져 죽는 희생이다. 
"한 알이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요 12:24) 
예수께서 영광을 얻기 위해서 땅에 떨어진 밀알처럼 고난의 십자가를 지셔야 했다. 
그렇듯이 주님을 섬기는 우리들도 그분이 걸어가신 십자가의 길을 따라야 한다. 
주님을 따르는 제자의 도는 그분이 지신 십자가를 지는 것이다.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마 16:24)

주님을 따라가며 그분을 섬기기 자는 그분이 계신 곳에 늘 함께 있어야 한다. 
"나 있는 곳에 나를 섬기는 자도 거기 있으리니" 이것은 주님을 따르는 것이 삶의 모든 영역으로 확대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그것은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님을 사랑하는 것이며(신 6:5), "우리가 죽어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다"(롬 14:8)를 고백하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전 10:31)가 가능해진다.

우리가 주님을 진심으로 섬기면, 그분은 우리를 존귀하게 높여 주신다.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존귀하게 하시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것은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많은 열매를 맺는 것이다. 
풍성한 열매가 곧 땅에 떨어져 죽은 밀알에게 주어지는 영광이다. 밀이 밀알 그대로 있으면 아무 것도 아니다.

그러나 그것이 땅에 떨어져 죽으면 거기에서 생명이 솟아나 많은 열매를 맺는다. 
소슬바람에 황금물결을 이루는 추수기의 밀밭 모습, 그것이 밀알의 영광이다. 
그것은 생명을 영생하도록 보존하시는 하나님의 축복이기도 하다. 

"자기의 생명을 사랑하는 자는 잃어버릴 것이요 이 세상에서 자기의 생명을 미워하는 자는 영생하도록
보존하리라"(요 12:25) 

그렇게 거두어들인 열매들은 모든 사람에게 기쁨과 만족을 안겨주는 양식이 된다. 
자신의 희생을 통하여 제한된 자신의 생명을 영생토록 보존할 뿐 아니라 은사의 활성화로 주변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유익을 나누어주는 것, 그것이 하나님께서 우리를 존귀하게 하시는 방법이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나눔, 삶과 죽음의 경계 최재식 2017.05.02 1 217
다음글 실패한 이들을 위한 은혜 최재식 2017.04.29 0 110